9월 20일 수요일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ESG 생활연구소가 주관하고 우리복지신문. 전라북도일자리협동조합, 월간 메타ESG저널이 후원한 "제1회 대한민국 ESG 생활대상" 시상식에서 김선우 SW미디어총괄대표가 한국환경단체협의회 사무총장 자격으로 환경대상 으뜸상을 수상하였다.
조직위는 “김선우 사무총장은 생활속의 ESG 실천이 자연과 사람이 더불어 사는 세상의 바탕이 된다는 우리 단체의 뜻에 따라 기후. 사회. 민주주의 위기에 앞장서서 공헌한 그 공로를 높이 평가하여 선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환경대상을 수상한 김선우대표는 "이 상을 주신 주최측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 주변에서 발생되는 여러 생활 환경문제를 협회 차원에서 감시하고 계몽하여 환경수준을 향상시키고, 국내 시민감시단체들과 연대하여 다양한 환경보호 캠페인 및 자연보호 감시활동을 더욱더 열심히 할 것이며", "아울러, 대한민국 미래를 걱정하는 우리 국민들이 온 힘을 모아 후쿠시마 오염수 테러를 강력하게 막아야 하며, 정부 차원에서 즉각적인 국제해양재판소 제소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선우대표는 영광초. 영광중학교, 광주서석고,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전)복지TV사장, 전)시사위크사장,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자문위원, (사)좋은이웃 중앙자문위원장, 대한민국헌정회 미래특별위원회 복지자문위원, 대한노인회중앙회 정책위원, (사)한국환경보호전국감시연합회 수석부회장, 한국자전거단체협의회 사무총장, 도전한국인본부 고문으로 활동중이다. 저서로는 복지지침서 "내 손을 잡아줘"가 있다.
원본 기사 보기: 모닝선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