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ΰ
광고
편집  2024.07.24 [10:28]
전체기사  
경제·사회
회원약관
청소년 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경제·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간>스마트폰과 챗GPT로 ‘책 한 권 뚝딱 끝내기’
 
문화부

스마트폰의 발달과 AI 기술의 발전 글쓰기 혁명

내가 살아온 인생을 스마트폰과 챗GPT를 활용해

누구나 뚝딱 책 한 권 쓰기에 도전해 보자!

초보도 손쉽게 시작하는 디지털 책쓰기

 

 

예전 어머니, 할머니들이 입버릇처럼 하시던 말씀이다. 배우지 못한 서러움에 모진 가난과 시집살이가 천추의 한이 되어 내뱉는 말이다. 그 시절 자신의 삶을 자기가 소설로 쓴다는 것은 어불성설이었다. 전문작가 외에는 책을 내는 것이 불가능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발달과 AI 기술의 발전이 글쓰기에 혁명을 일으킴에 따라 이제 누구나 작가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 더이상 손으로 글을 쓰지 않아도 되는 세상이 온 것이다.

 

스마트폰과 챗GPT를 이용하면 말로 텍스트를 입력하고 사진으로 글을 찍으며 나만의 책을 완성하는 일이 가능하다. 이 책은 스마트폰 활용법을 포함해 왕초보도 손쉽게 시작할 수 있는 디지털 책쓰기 방법을 설명하는 실용서이다.

 

책의 구성은 총 5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1장은 디지털 혁명과 AI 시대에 왜 지금 디지털 방식으로 책과 글을 써야만 하는지 그 필요성을 설명하고, 2장에서는 왕초보들도 책쓰기를 버킷리스트에 넣고 당장 도전하라는 메시지와 함께 특히 자서전 쓰기의 새로운 비법을 소개한다.

 

3장은 스마트폰 활용법을 자세히 알려주는 파트다. 스마트폰의 3대 기술인 STT, ITT, TTS를 차례로 소개하며 이를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애플리케이션과 구글 드라이브 활용법을 다룬다.

 

 

 

4장은 챗GPT 사용법과 더불어 나만의 글을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실전 프롬프트 활용 예시를 들어 뚝딱 책 한 권의 초안을 작성하는 방법까지 안내해 준다. 마지막으로 5장에서는 책 기획, 자료 수집, 원고 집필, 출판사 계약 등 출판의 전반적인 과정과 출판 전후 저자로서 해야 할 일 등을 친절하게 알려준다.

 

이 책은 스마트폰 사용에 서툴지만 글쓰기와 출판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에게 도움이 되는 가이드로서,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고 그것을 책으로 만들어 보고픈 시니어에게 특히 유용할 것이다.

 

스마트폰과 챗GPT를 입맛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면 일명 스마트 워킹이라는 혁신적인 업무 방식이 가능하다.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일을 하고 글을 쓴다면 하루 만에 뚝딱 책쓰기도 어렵지 않다. 글을 쓰고자 하는 의욕은 넘치나 그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희망으로 다가갈 것이다.

 

▲ 2인 집필진 중 가재산 저자

 

글쓴이 가재산

25년 동안 삼성물산과 회장 비서실, 여러 계열사에 몸담으면서 경리, 관리에서부터 인사기획, 경영혁신 업무를 수행하였다. 40대에 삼성을 나온 이후 조인스 HR, 피플스 그룹을 설립하여 20여 년간 인사제도, 성과관리, 인재육성 등과 관련한 강의와 컨설팅을 수행해 오면서 인사조직 관련 코칭 활동을 해왔다. 지금은 그동안 해오던 일을 내려놓고 제3의 인생을 책과 글쓰기를 통해 세상에 작은 도움을 주기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혁명과 AI시대를 맞아 시니어들에게 작가, 출판사들이 참여하여 도와주는 핸드폰책쓰기코칭협회회장을 맡아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책과 글쓰기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수필가로 활동하면서 한국디지털문인협회를 발족하여 부회장으로 실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어려움에 빠져 있는 미얀마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미얀마 빛과 나눔 장학협회회장을 맡고 있다

 

글쓴이 이세훈

경영혁신과 IT 솔루션 구축 전문가. LG그룹 계열사에서 28년간 근무하며 프로세스 혁신과 변화 관리의 최전선에서 기업 내 업무 간소화, 업무 효율성 향상을 지원해 왔다. 경영혁신, 사업기획, SCM(Supply Chain Management) 등 핵심 부서들을 두루 거치면서 프로세스혁신과 변화관리, 효율적인 IT 솔루션 구축까지 굵직한 성과를 거뒀다.

 

그 성과 중 하나는 소프트웨어 로봇을 활용해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기술인 로보틱 처리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분야의 프로세스를 혁신한 것이다. 저서로는 IT 기술과 글쓰기를 통합한 GPT시대 글쓰기가 있다


원본 기사 보기:모닝선데이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구글+ 구글+
기사입력: 2024/07/07 [09:36]  최종편집: ⓒ 투데이리뷰 & 영광뉴스.com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캄보디아 전략적 동반자 공동성명 / 국제부
한국 ‘체코 24조규모 원전건설’ 우선협상자 / 경제부
“전북을 첨단산업 교두보로”…완주는 ‘수소특화 국가산단’ 지정 / 경제부
영광군, 형질변경 토지 지목변경사업 추진 / 경제부
영광군 청년정책협의체 선진지 견학 / 경제부
여가위, 제22대 국회 첫 전체회의 개회 / 여성부
“하얗게 밤 지새운…손톱 끝만큼 남은 달” / 림삼 / 시인
AI 딥페이크와 딥보이스 범죄 / 한상림 칼럼니스트
완주 등 5개 지자체 특별재난지역 선포 / 사회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원약관청소년 보호정책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ΰ 발행인·편집인 蘇晶炫, 발행소:영광군 영광읍 옥당로 233-12, 청소년보호책임자 蘇晶炫 등록번호 전남 아00256, 등록일자 2014.09.22, TEL 061-352-7629, FAX 0505-116-8642 Copyright 2014 영광(전남) 뉴스 All right reserved. Contact oilgas@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영광(전남) 뉴스에 실린 내용 중 칼럼-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영광(전님) 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강령을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