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ΰ
광고
편집  2024.10.09 [14:02]
전체기사  
관광·문화
회원약관
청소년 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관광·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다문화가족 모국 춤 화려한 페스티벌
 
문화부

  

모국(母國)의 우수한 춤 문화를 선보임으로써 다문화사회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고, 결혼이민에 대한 자긍심과 안정적인 한국정착을 돕고자 개최되는 10회 전국 다문화가족 모국춤 페스티벌이 지난 21일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장 특설무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전라남도와 영광군이 주최하고 영광군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번 경연에는 영광군민과 경연참가팀,관람객 등 400여명이 관람석을 채운 가운데 열렬한 환호와 호응 속에서 진행되었다.

 

10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서울 동대문구가족센터팀 등 전국에서 10개 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고, 이주여성들의 화려한전통의상과 수준 높은춤사위가 어우러지면서 모국의 아름다운 문화를 널리알리고 다문화가족의 위상을 한껏 드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이날 경연에서는 캄보디아의 전통춤인쿠엇트랄옥을 열연한 광주광역시 아시아인권문화재단의캄보디아문화보존팀이 영예의 대상을 받아여성가족부장관상과 함께 300만원의 상금을 받았으며, 금상은원더플인도네시아를 열연한 전남 광양시가족센터의내사랑 인도네시아팀차지해 전라남도지사상과 함께 25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어 영광군수상과 200만원의 상금이 걸린 은상에는 중국 당나라 여인들의 낭만을 묘사한 여인행의 전북 군산시가족센터뮬란댄스팀150만원의 상금한국가족센터협회장상이 주어지는 동상에는 울산광역시아름다운몽골여성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이날은 퓨전타악 공연팀 라퍼커션이 피날레에 참여 하여 모국춤 참가 경연팀과 관람객의 흥을 돋우는 다양한 타악기 리듬으로 주무대에서 불갑산 수도암까지 퍼레이드를 진행하여 이국적인 축제의 즐거움과 풍성함을 더해 주었다.

 

영광군(영광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김정섭)에서는경연에 참가한 모든팀들의 뜨거운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음악과 춤으로 하나 된 영광에서의 감동과 여운을 꼭 기억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구글+ 구글+
기사입력: 2024/09/23 [15:24]  최종편집: ⓒ 투데이리뷰 & 영광뉴스.com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복지사회 건설로 시민들의 꿈을 실현할 터" / 지방선거합동취재단
지나친 성생활 피해야…잦은 설사도 촉발 / 선재광박사
"수술전 각막 두께 500마이크론 이상" / 김선후 원장 / 연수늘밝은안과
병사급식비 ‘잘먹어야 한다’ 그 실상은? / 사회부
탄소중립·녹색성장 용역 최종 보고회 / 사회부
‘국제법으로 본 영토와 일본’ / 문화부
영광군의회, 제283회 임시회 마무리 / 정치부
이현숙 ‘뻥이요!’는 ‘꿈이요!’ / 수필가 이현숙
제10차 본회의 우원식 국회의장 모두발언 / 정치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회원약관청소년 보호정책 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ΰ 발행인·편집인 蘇晶炫, 발행소:영광군 영광읍 옥당로 233-12, 청소년보호책임자 蘇晶炫 등록번호 전남 아00256, 등록일자 2014.09.22, TEL 061-352-7629, FAX 0505-116-8642 Copyright 2014 영광(전남) 뉴스 All right reserved. Contact oilgas@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영광(전남) 뉴스에 실린 내용 중 칼럼-제휴기사 등 일부 내용은 본지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영광(전님) 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지는 신문윤리강령 및 실천강령을 따릅니다.